QUV 소식지 4호 <2020년 02월>
작성자: 정우
0. 여는 인사
안녕하세요. QUV 소식지 담당자 정우입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이슈들이 지속되는 가운데 어떤 인사를 드려야 할지 고민이 듭니다. QUV에서도 전례 없는 상황 속에서 논의 끝에 지난 2/29에 예정된 정례 대표자회의를 취소하고 온라인 투표로 대신하였습니다. 차별과 낙인, 생업의 문제, 준비하는 사업의 진행 등 많은 어려움이 있는 이 시기가 속히 안정되길 바랍니다
지난 한달은 새로운 의장단 임기 시작과 함께 새로운 행정팀원을 선출하고, OT를 진행하여 각자의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정비와 인수인계의 한 달을 보냈습니다. 또한 제17회 전국인권활동가대회에 참여하여 활동의 지속가능성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고민을 여러 활동가분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소식지 전문에 실려있습니다.
끝으로, QUV와 항상 함께하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3월에도 건강과 평안이 함께하길 바라며 다음 소식지로 찾아뵙겠습니다.
1. 2월의 QUV 활동
- 2월 1일,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총회에 의장 기진과 외부연대팀장 창구가 참석함.
- 2월 12일, '다양성을 향한 지속가능한 움직임, 다움'이 주최한 간담회에 의장 기진과 행정팀원 정우가 참여하였고, 의장 기진이 발제함.
- 2월 13~15일, 인권재단 사람과 인권운동더하기에서 주최한 <제17회 전국인권활동가대회 "우리, 오랫동안 함께할 수 있을까?" - 지속 가능한 인권운동을 위한 고민 나눔>에 의장 기진, 부의장 김난, 행정팀원 창구, 정우, 단정, 이영, 슐라, 희윤, 동훈이 참석함.
<참가후기-기진(행정팀 고문)>
- 2월 20일,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총선 대응 간담회에 의장 기진과 외부연대팀장 창구가 참석함.
- 2월 21~22일, 2020년 상반기 행정팀 OT를 진행함. 2019년 하반기 의장단/행정팀원 및 차기 의장단/행정팀원 총 15인 참석함.
2. 발행 논평 및 성명
2월 8일, [성명]대학 앞 혐오와 차별의 허들을 부수자
3. [특별기고] QUV 13대 의장단 취임사
4. 2월 QUV 회계 보고
5. 2월 정례 대표자회의 회의 결과 보고
올해 2월경부터 확산된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정부의 위기경보 단계 격상에 따라, 범국가적인 재난대응을 위해 방역과 감염예방 협조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QUV 의장단에서 구성단위 대표자들에게 공문을 발송하였고, '코로나19 사태에 따라 제76회 정례 대표자회의를 개의 취소하고 대안적 단체 의사결정방법을 마련하는 것에 관한 건' 전체 투표를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전체투표의 결정에 따라서 대학·청년성소수자모임연대 QUV는 지난 2월 29일에 예정되어 있던 제76회 정례 대표자회의를 취소하고, 이를 대신하는 의견수렴 및 안건에 대한 온라인 투표를 3월 1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의결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는 공식 메일 quv.korea@gmail.com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