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5년 제16회 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막식은 전세계 동시 생중계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함께합니다.

2015 16 퀴어문화축제의 서울광장 개막식은

전세계 동시 생중계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함께합니다.

 

 

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는 오는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개막식’ 행사를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대체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조직위는 축제 개최에 있어서 언제나 축제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순위로 고민해왔습니다. 최근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와 관련해, 축제를 응원하고 지지하는 참가자들의 건강과 안전이 그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조직위는 개막식 준비를 위해 사용한 예산이 크지만, 참가자들의 안전을 보호하고 메르스 추가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 참가자 없이 최소한의 스태프들만으로 개막식을 생중계 하기로 고심끝에 결정했습니다.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개막식’은 예정대로 6월 9일 서울광장에서 열립니다. 다만 참가자들이 서울광장에 모여 진행하는 것이 아닌, 유튜브 채널을 이용해 실시간 온라인 생중계로 시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여러분께서는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개막식’을 온라인상에서 함께 해 주십시오. 개막식 방송은 약 1시간가량 진행되며, 각종 공연과 연대 단체의 축하인사, 서울광장을 수놓을 무지개 이벤트 등 알차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될 예정입니다.

 

6월 9일 퀴어문화축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메인파티 및 퀴어영화제, 그리고 퀴어퍼레이드까지, ‘2015 제16회 퀴어문화축제’는 약 3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조직위는 퀴어문화축제를 응원하는 여러분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축제의 모든 일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조직위는 메르스로 인한 추가 감염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길 진심으로 간절히 바라며, 메르스 확산방지 대책 마련과 사전 방역 활동은 물론, 서울시와 보건당국의 지시 및 모든 안전 절차를 철저히 준수하고 이행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다음주 개막을 앞둔 제16회 퀴어문화축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리며, 여러분의 값진 참여로 더욱 의미 있는 축제를 만들어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6월 9일 저녁7시 30분 '2015 제16회 퀴어문화축제 개막식',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만나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www.kqcf.org/xe/168533?l=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