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V 활동/QUV 소식지

QUV 소식지 11호 <2020년 09월>

0. 여는 인사

 안녕하세요. QUV 소식지 담당 정우입니다. 지난 9월의 활동을 담은 QUV 소식지 11호 <2020년 09월>을 발행합니다.

 QUV에서는 지난 내부단위 활동 조사에 대한 후속 사업으로 비대면 내부연대 식사모임을 2회 진행하였습니다. 저녁식사 시간을 활용하여,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내부연대 단위 회원들의 친목과 교류를 도모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내부연대 단위들의 교류를 위한 다양한 교류사업들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소식지에서 확인해주세요!

 

1. 9월 QUV 활동

- 9월 15일, 1차 비대면 내부연대 식사모임 <다른 모임과 어떻게 친해질까?>를 진행함.

 

- 9월 16일, 청년정의당 창당위원장 후보 김창인님과 영상 인터뷰 <나, 청년성소수자🌈 정의당 김창인을 만나다>에 행정팀원 희윤과 정우가 참여함.

- 9월 26일, 2차 비대면 내부연대 식사모임 <우리 모임, 코로나 시대에 이 활동까지 해봤다!>를 진행함.

-9월 28일, 박원순 성폭력 사건 대응 관련 서울시 공개 질의서 제출 기자회견에 행정팀장 문규와 행정팀원 김라이트닝이 참석함. 

 

2. 연대 단위 근황

<2020년 9월 QUV 내부연대단체 근황 조사결과>
▶️ 8개 단체에서 소식지 게시를 승인해주셨습니다.
• 결과에 따르면 신입회원 모집 및 인력의 재생산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는 모임들이 있습니다. 또한 비대면 상황에 의해 2학기 활동을 전면 중단한 단체도 있습니다.
• 한국외국어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모임 외행성에서는 타 단체들과 연합하여 성소수자 인권 관련 세미나를 개최 준비 중에 있으며, QUV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연합 세미나 정기화를 구상 중에 있습니다. 세미나 개최 활동을 위해 후원을 원하실 경우 (소식지 하단 링크)를 참고바랍니다!
• 인제대학교 퀴어공동체 IQ와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성소수자 모임 하이퀴어(HYQE)의 경우 각각 활동지 정기 제작과 학내 정규동아리 등록에 대하여 다른 학내 성소수자 단체들의 경험과 정보를 필요로 하는 중에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QUV 내부적으로 정보가 공유될 예정입니다.
* 정규동아리 등록시 가용 자원 : 동아리 지원금, 동아리 공간, 동아리 홍보 행사 참여 등
• 연세대학교 중앙 성소수자 동아리 컴투게더(ComeTogether)의 경우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총동아리연합회의 방침에 따라서 오프라인 활동이 전면적으로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컴투게더 차원에서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행 및 모색 중에 있으나, 코로나 19상황에 따른 총동연의 방침 세부 내용 변경이 잦아져서 장기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 8개 단체
1. 이화여자대학교 성소수자 인권운동모임 변태소녀하늘을날다
2. 성균관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퀴어홀릭
3. 한국외국어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모임 외행성
4. 인제대학교 퀴어공동체 IQ
5. 연세대학교 중앙 성소수자 동아리 컴투게더(ComeTogether)
6.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성소수자 모임 디퀴즈(DKUeers)
7. 숙명여자대학교 퀴어모임 큐훗(Q-HOOT)
8.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성소수자 모임 하이퀴어(HYQE)

QUV에서는 청년 성소수자 문화 창달과 성소수자 권리 증진을 위해 내부 단위 행사에 지원금을 편성하고 있습니다. 더욱 알찬 행사를 위해 CMS 혹은 일시 후원 부탁드립니다.

 

3. 발행 논평 및 성명

- 10월 7일, [성명] 진리에 빛이 있으라

 

[성명] 진리에 빛이 있으라

진리에 빛이 있으라 9월 30일 ‘진정한 인권’을 위한다는 서울대인들은 ‘평등권’을 포함한 서울대학교 인권헌장(안)과 대학원생 인권지침(안)에 반대하는 성명을 내걸었다. 그리

quvkorea.tistory.com

 

4. 9월 회계 보고

잔액: 774,165원

 

문의는 공식 메일 quv.korea@gmail.com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QUV 정기 후원하러 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