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성명, 논평, 발언문

[QUV 논평] 우리는 시끄럽게 떠들며 투표합시다




[QUV 논평우리는 시끄럽게 떠들며 투표합시다

 

 20대 총선 정당투표 용지에는 21개 정당이 표기되어 있습니다이렇게 많으니우리가 같은 정당을 지지할 확률은 오히려 적습니다. ‘성소수자라는 이름으로 묶여 있지만우리가 같은 결론을 내렸을 것이란 보장은 없기 때문입니다우리는 새누리당을 지지하는 레즈비언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게이국민의당을 지지하는 바이섹슈얼정의당을 지지하는 트랜스/젠더/퀴어노동당을 지지하는 인터섹스녹색당을 지지하는 에이섹슈얼일 수도다른 당을 지지하는 그 누구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성소수자라는 이름으로 묶여 있기에우리가 동의할 수 있는 지점은 있을 겁니다. 20대 총선 국면에서 다수의 원내 정당과 주요 정치인들은 성소수자를 홀대하기에 급급했습니다새누리당은 공천 심사에서 예비후보들에게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는다는 십자가 밟기를 요구했고더불어민주당은 박영선 비상대책위원이 앞장서 혐오에 편승하였습니다여성연합의 정책질의에는 차별금지법을 지지하였다가그게 뭔지 몰랐다며 굳이 지지 의사를 철회한 국민의당도 있습니다바로 어제한 때 성소수자 인권의 강고한 지지자였던 표창원 후보가 닭이 울기 전 성소수자 인권을 세 번 부정했습니다그는 성소수자 혐오에 앞장서는 소강석 목사에게 사과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성소수자 의제에 관한 질문을 정치공작으로 치부하더니이제는 아예 동성애 확산을 반대하거나반성소수자 세력에게 성적지향 명시한 새누리당 윤리강령을 문제시할 것을 종용하고 있습니다.

 

 성소수자 유권자로서 표를 행사하기가 험악한 시절입니다우리는 각자의 선택을 할 것입니다누군가는 그래도 최악만은 막아야 한다며 차악을 고민할 것이고미래에 베팅하며 원외정당에 투표하는 이도 있을 겁니다서로의 선택을 존중합시다하지만부디 시끄럽게 떠듭시다우리도 투표한다는 사실을 아예 망각한 자들에게 여기 유권자가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려줍시다.

 

 에일리언 대 프레데터라 하더라도 무투표보다는 투표하기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기왕 투표한다면성소수자인 우리의 삶을 조금이라도 낫게 만들 후보와 정당을 숙고합시다. 여기 성소수자가 있고투표권을 행사한다는 사실을 수치로서 보여줍시다레인보우보트 유권자 선언을 합시다. 우리는 정치인들과 성소수자 혐오의 결탁을 참아낼 마음이 없고이 결탁으로 인해 그들이 우리의 표를 잃었다는 사실을 공개적으로 선언합시다주변의 지지자들에게 호소합시다어떤 후보와 정당을 지지하든그 표를 던진 사람 중에 성소수자가 있다는 사실을 정치가 알도록 만듭시다정치가 성소수자를 신경 쓸 수밖에 없도록우리는 최대한 시끄럽게 떠듭시다.

우리는 20대 국회 기간만 살지 않습니다. 90년대 도덕주의와 복음주의 기독교에 기반한 성소수자 혐오에 편승하던 미국 정치인들은 지금 싸그리 돌변하여 자신의 과거를 참회합니다우리는 그런 사과를 받아낼 때까지 존재를 증명합시다조금씩 기반을 닦아 새누리당의더불어민주당의국민의당의박영선의표창원의 사과를 받을 날을 앞당깁시다역사가 증명하다시피성소수자 혐오가 을 잃고 건전한 상식을 지닌 다수의 시민들이 성소수자의 권리를 위해 함께 행동하는 날은 오고야 맙니다.

 

 그러니 부디여기 투표하는 성소수자가 있다는 사실을 선언하며시끄럽게 떠들며 투표합시다어찌되었든 투표할 수 있다는 것은 참 멋진 일이니까요.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

계원예술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프리즈마

국민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2km

단국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아웅

대진대학교&차의과학대학교 연합 포천 성소수자모임 네버랜드

동국대학교 성소수자모임 큗

부산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동아리 Queer In PNU 중앙회의

서강퀴어모임&서강퀴어자치연대 춤추는Q

서울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Queer In SNU

서울시립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동아리 퀴어시대

서울여자대학교 성소수자 인권운동모임 SwuQ

성균관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퀴어홀릭

성신여자대학교 퀴어모임 Qrystal

숭실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SSU LGBT

연세대학교 성소수자 중앙동아리 컴투게더

THISWAY 울산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이화여자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GALAXY

이화여자대학교 성소수자 인권운동모임 변태소녀하늘을날다

인하대학교/인하공업전문대학 성소수자 동아리 Queer Inha Community

중앙대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레인보우피쉬(RainbowFish)

총신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모임 깡총깡총

POSTECH 젠더 및 성소수자 모임 LINQ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소수자 동아리 프리:

한국외국어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Q사디아

한신대학교 성소수자 인권모임 고발자

한양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HYQueer

한양성적소수자인권위원회

홍익대학교 성소수자 모임 홍대인이반하는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