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입니다!

지난 2013 5, 우리 대학성소수자모임 일동은 차별금지법의 제정을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채택한 바 있습니다. 대학 내의 성소수자 인권 또한 우리 사회의 인권지수와 무관할 수 없다는 인식을 공유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성소수자의 존재가 불편한 이들의 조직적인 반대로 인해, 차별금지법은 다시금 무산되었습니다.

대학에도 성소수자들이 존재한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우리 사회 다른 영역에서와 마찬가지로, 대학 내에서도 성소수자들의 존재는 은폐를 요구받습니다.

19953월 연세대학교 컴투게더를 필두로 등장하여, 대학 내 성소수자들의 친목 도모와 권익 신장, 그리고 대학 내 성소수자 차별 철폐를 위해 활동해온 우리 대학성소수자모임 일동은 이제 이 부당한 은폐에 맞서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만들어진 시기도, 학교 내에서의 역할도 다르지만 성소수자라는 공통분모를 가진 우리 대학성소수자모임 일동 또한 연대를 통해 더 넓은 세상에 대해 발언하고자 합니다. 소수자에 대한 평등과 존중을 바탕으로 성소수자들이 행복할 수 있는 대학과 사회. 이를 이루기 위해 작은 변화부터 함께하고자 합니다.

오늘 우리 대학성소수자모임 일동은 교류를 증진하고, 서로의 맥락을 공유하며, 당연한 평등과 인권을 위한 목소리에 힘을 싣고자 QUV의 기치를 세웁니다. 전국 20여 개 대학모임들과 더불어, 그리고 앞으로는 더 많은 이들과 함께할 이 여정을 지금 시작합니다. 많은 지지와 격려를 부탁합니다.

 

대학성소수자모임연대 QUV

신고
Posted by QUV QUVKOREA


티스토리 툴바